본문 바로가기

성장/22살의 기록

(21살의 기록)20대 취업과 미래 고민

728x90
반응형

지금 나는 21살의 대학생이다

원래는 대학을 가지 않으려고 했었지만 아빠와 할머니 다른 친척들의 말로 인해 짜증나서 대학 1년 다녀보고 아니면 그만둘거라는 말을 하고 4년제 대학은 다 수시 마감한 시점에 전문대에 막 넣기 시작했고 아무대나 넣은 곳 중 지금의 대학에 붙게 되었다.

거기서 지금의 내 남친과. 내 친구들을 만날수 있었다 그리고 많은 스트레스와 고민들을 얻었다. 

예전의 나는 내가 하고싶은 걸 다 해보았었다. 유튜브를 해보고싶어서 컨텐츠를 짜서 동생과 함께 올리다가 어느순간 방송도 하고 싶어서 유튜브는 접고 방송을 했다.

방송을 하면서 30만원 정도를 벌었었고 언제 한번 엄청난 현타로 인해 점점 방송을 하지 않았고 대학에 들어가면서 아예 끊었다. 

대학에 들어오니 많은 애들이 취업문제를 이야기 하고 있었다. 여기서 직장을 구하거나 편입을 하거나 였다. 나는 직장 다니기 너무 싫다. 편입을 해서 대학에 내 20대의 반 이상을 날리고 싶지 않았다.

물론 내가 하고 싶은것이 대학교와 대학원 공부가 중요했다면 나는 대학교를 좋은 곳을 나왔을 것이다.

하지만 난 예체능이다 실력을 중시하는 곳이고 난 창업을 하고 싶다.

그런데 친구들을 보면 다들 직장과 편입을 생각한다. 나도 그래야할 것 같다. 점점 불안해지고 무섭다. 과연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 휴학을 해도 괜찮을까? 휴학하면 안되지않을까?휴학하면 교수님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직장을 간다면 ..........사람취급도 안해주는 그곳을...가야하나...?(저는 방송국계열이라서,,,) 계약직으로 6개월 들어갈텐데...어떻게 생각해보면 이정도의 사회생활은 겪어봐야할 것 같기도 하다.. 그래야 내가 사회라는 곳을 더 알게 되지 않을까? 

고민이 너무 많아진다. 어떻게 해야하려나..이제 30대까지 8년 정도 남았다. 내가 잘 할 수있는것 내 지식들 내 능력 내 몸값을 높여야 할때인데

그리고 30대때는 어느정도 내가 아는게 많아야 할텐데 불안하다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모르겠다. 먼저 시작하고 보는거라고 하는데 창업을 아무것도 모르는상태로 했다가는 그냥 망해버릴텐데...

그리고 지금 이 대학에서 이렇게 시간을 보내는게 맞는건가도 의문이 든다. ㅎㅎ 화이팅 하자... 20대 여러분들 화이팅 해봐요 같이 ㅎㅎ 

 

잘 할 수있습니다.

이런 고민 생각을 한다는 것 부터가 대단 한거고 잘하고 있는거고 발전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하니까요

잘 될 겁니다. 잘 될거야.

반응형